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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게임개발 도전 #2 - 오브젝트 핸들링

gomming 2021. 2. 25. 01:42

https://blog.naver.com/xenostep/222251807458

 

Unity 개임개발 시작하기 !

Unity를 이용해서 게임을 개발해보기로 결정함. ​Godot이라는 파이썬 바탕의 게임엔진도 있지만 Unitiy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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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난 시간에 이어 본격적으로 튜토리얼을 진행해 보기로 하였다.

일단 화면에 오브젝트라는 것을 추가하는 방법이다.

Top 메뉴의 GameObject에서 3D object - Cube 를 선택하면 아래 화면처럼 큐브 모양의 오브젝트가 추가 된다.

오브젝트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선택할 수 있고

좌표 축의 각 방향 화살표를 드래그하여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다.

또는 오브젝트 로컬 좌표축 위젯에 보면 작은 박스가 있는데 박스의 각 면을 드래그하여 이동하는 방법 도 있다.

또는 inspector 창의 Transform 메뉴에 값을 입력하여 이동시킬 수 있다.

신기한 것은 inspector 창의 x y z글자를 드래그해도 이동시킬 수 있다는 것이었다 ㄷ

여기 세번째 rotate tool 버튼을 클릭하면 오브젝트를 회전시킬 수 있다.

이미지 처럼 축을 드래그하면 해당 축으로만 회전하며 축을 선택하지 않고 드래그하면 자유롭게 회전시킬 수 있다.

회전 또한 Transform에서 숫자 입력 또는 드래그로 적용해 볼 수 있다.

요기 네번 째 버튼은 스케일 기능으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.

하위 오브젝트 추가하기

Hierachy 리스트에서 오브젝트를 다른 오브젝트에 끌어다 놓으면 아래 이미지 처럼 부모-자식의 관계를 갖게 된다.

부모 오브젝트를 움직이면 자식 오브젝트의 위치가 부모에 종속적으로 움직인다.

다음에 계속 ...

저 오브젝트만 가지고 게임 만들어도 괜찮을 거 같은데 ..과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