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ip install pygame
파이썬 모듈 중에는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pygame 이라는 모듈이 있어요
설치방법은 pip를 써서 간단히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
pygame 1.9.6 이 금방 설치 되었어요
모듈 임포트하기
import pygame import pygame as pg import sys
모듈을 불러오면 공식 사이트의 커뮤니티 경로를 알려줍니다 ! ,!
https://www.pygame.org/wiki/Contribute
아래 코드를 보면서 기본 기능을 소개해 드립니다 !. !
기본기능 순서
1. 파이게임으로 생성할 게임의 창 크기 설정하기
2. 창이름 설정하기
3. 화면 출력 설정하기
4. 이벤트 검사 코드
5. 화면 배경색상 설정하기
6. 집 그리기 예제 코드
import numpy as np
import pygame
import pygame as pg
BLACK= ( 0, 0, 0)
WHITE= (255,255,255)
BLUE = ( 0, 0,255)
GREEN= ( 0,255, 0)
RED = (255, 0, 0)
size = [400,300]
screen= pygame.display.set_mode(size)
pygame.display.set_caption("Game Title")
done= False
clock= pygame.time.Clock()
pygame.display.set_caption("Game Title")
1. 파이게임으로 생성할 게임의 창 크기 설정하기
다음은 파이게임의 디스플레이 초기화 기능입니다.
size = [400, 300]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size)
400은 가로, 300은 세로 크기 입니다.
실행하면 위와 같이 해당 사이즈의 창이 나타납니다.
2. 창이름 설정하기
pygame.display.set_caption("Game Title")
게임 타이틀이 "Game Titile"이 됩니다.
저는 간단한 미니 게임을 만들어 볼까하는데요. 아이디어는 계속 구상 중이에요
게임이름은 존버(예명:John-bur) 이고 연습 삼아서 재밋게 만들어 보려고요 ! .!
3. 화면 출력 설정하기
done=False
clock = pygame.time.Clock()
화면의 FPS 설정입니다.
이제 아래 메인코드가 등장합니다.
while not done:
clock.tick(10)
for eventin pygame.event.get():
if event.type == pygame.QUIT:
done=True
screen.fill(WHITE)
pygame.draw.polygon(screen, GREEN, [[30,150], [125,100], [220,150]],5)
pygame.draw.polygon(screen, GREEN, [[30,150], [125,100], [220,150]],0)
pygame.draw.lines(screen, RED,False, [[50,150], [50,250], [200,250], [200,150]],5)
pygame.draw.rect(screen, BLACK, [75,175,75,50],5)
pygame.draw.rect(screen, BLUE, [75,175,75,50],0)
pygame.draw.line(screen, BLACK, [112,175], [112,225],5)
pygame.draw.line(screen, BLACK, [75,200], [150,200],5)
pygame.display.flip()
화면 출력은
clock.tick(10)
이와 같이 입력하여 화면을 초당 10번 출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.
적정 수치는 10~60사이 입니다.
4. 이벤트 검사 코드
게임 내에서 발생된 이벤트 내용을 확인하는 검사 코드를 for문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.
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if event.type == pygame.QUIT:
pygame.quit()
sys.exit()
위 코드는 게임 내에서 종료 버튼을 클릭하면 게임을 종료하는 이벤트가 되겠습니다.
pygame.QUIT 를 통해 종료 이벤트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.
GUI창에서 x 종료 버튼을 클릭하면 동작하게 됩니다.
x버튼을 클릭하면 while문이 돌지 않게 됩니다.
5. 화면 배경색상 설정하기
screen.fill(WHITE)
코드를 통해 ()안의 생상으로 화면을 채울 수 있습니다.
6. 집 그리기 예제 코드
pygame.draw.polygon(screen, GREEN, [[30,150], [125,100],[220,150]],5)
pygame.draw.polygon(screen, GREEN, [[30,150], [125,100], [220,150]],0)
pygame.draw.lines(screen, RED,False, [[50,150], [50,250], [200,250], [200,150]],5)
pygame.draw.rect(screen, BLACK, [75,175,75,50],5)
pygame.draw.rect(screen, BLUE, [75,175,75,50],0)
pygame.draw.line(screen, BLACK, [112,175], [112,225],5)
pygame.draw.line(screen, BLACK, [75,200], [150,200],5)
위 코드에서는 도형을 그리기 위한 기능이 소개 되어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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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. 화면 업데이트
pygame.display.flip()
위 코드를 통해 화면에서 발생 된 이벤트들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.
pygame 메인 루프 마지막에 위치해야 하는 코드가 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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